마케팅 STUDY - 알쏭달쏭 광고/마케팅 용어 정리
CPC / CPA / CPS / CPI / CPM...
온라인 쇼핑몰관련 업무를 하다 보니 자주 접하게 되는 용어들이 있는데
전문적으로 배운게 아니다보니 매번 들을때 마다 헷갈리기 일수..ㅠㅠ
그래서 개인적인 공부 겸 정리를 해본다.
《 CPC 》
클릭당 비용이 발생하는, 비용이 나가는 방식
 ̄ ̄ ̄ ̄
<CPC의 예>
가장 많이 쓰이는 방식이지 않을까 싶은 CPC.
대표적으로 네이버 파워링크(키워드광고)가 있고,
대부분 오픈마켓에서도 많이 쓰이는 방식.
가령 CPC에 10만원의 예산을 설정하였고,
1클릭당 100원이 차감된다고 가정하면
1000번의 클릭이 이루어지는 동안 노출이 되는 방식.
《 CPM 》
 ̄ ̄ ̄ ̄
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네이버 메인화면에서
로그인 창 밑에 동영상이 재생되는 것이 대표적인 CPM.
인스타/페북의 경우도 마찬가지.
이 영상이 1000번 재생될 때 마다 광고비가 지불 되는 방식.
임펙트가 강한 동영상으로 시선을 끌 수 있음.
하지만 상세타켓을 지정하지 않으면 광고비가 저렴해지지만
효율이 좋지 않고, 상세타켓을 지정한다면 광고비가 비싸지는 대신
효율이 좋아짐.
《 CPA 》
특정행동을 할 때마다 비용이 나가는 방식
 ̄ ̄ ̄ ̄
특정행동-예를 들어 회원가입이나 문의사항을 남기거나 설문조사 참여등
광고주가 설정하는 특정행동이 이루어졌을 때
비용이 지불됨. 클릭을 하는 것이 아닌 특정행동에 비용이 지불되므로
단가가 높지만 비용대비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음.
《 CPS 》
판매 건당 광고 비용이 나가는 방식
 ̄ ̄ ̄ ̄
판매라는 특정행동이 이루어져야 하므로 CPA와 흡사하지만
실제 매출이 일어나야만 광고비가 지급되는 방식으로
CPA와 차이점이 있음.
'스마트스토어 입점' 또는 '카페공동구매' 등이
CPS에 해당.
《 CPI 》
설치 광고 비용이 나가는 방식
 ̄ ̄ ̄ ̄
설치를 기본으로 하는 광고 방식으로 모바일시장에 맞추어진 방식으로
CPS와 비슷하지만 판매가 아닌 설치가 이루어질 때 광고비를 주는방식.
어플리케이션 설치를 유도하여 설치가 이루어지면 광고비를 지급.
'일상다반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무료음악추천] 음악이 필요한데 저작권이 문제라면? (0) | 2020.05.17 |
---|---|
[모바일게임 리뷰] 캔디크러쉬사가의 킹의 RPG는 과연? 리뷰와 간단한 공략 (0) | 2020.03.29 |
[Design] 맞춤 디저트 3D출력하는 모나리자 3D 스튜디오 (0) | 2020.03.23 |
[제품리뷰] 남자향수 추천! 탐나는 남자의 향기_아르마니 코드 (0) | 2020.03.19 |
[부동산이야기] 현대건설, ‘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’ 3월 분양 (0) | 2020.03.19 |
댓글